저번의 게임용 이미지 제작에 이어서
오늘은 마우스로 캐릭터 움직임을 조종하는
렌파이 게임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렛츠.. 두잇!!!
이제 이걸 움직이게만 하면 됩니다.
근데 저는 이과쟁이가 아니기에 만드는 법을 모릅니다(!)
하지만 세상은 넓고 렌파이 장인은 많죠.
전 이 분의 영상을 참고했습니다.
https://youtu.be/8Y98Nm2yYxQ?si=WhWZCES2wRTCl16R
image bg greyroom="bg greyroom.png"
image semi stand = "sprite1.png"
image semi walk:
"sprite1.png"
0.1
"sprite2.png"
0.1
"sprite3.png"
0.1
repeat
default sX= 200
default sY=0.6
default mX=0
default dist=0
default standWalk=0
screen checkMouse():
if standWalk==0:
key "mousedown_1" action Jump("checkDist")
label start:
scene bg greyroom
show screen checkMouse
label standRight:
$ standWalk=0
show semi stand:
xpos sX
ypos sY
xzoom 1.0
$ renpy.pause(hard=True)
label standLeft:
$ standWalk=0
show semi stand:
xpos sX
ypos sY
xzoom -1.0
$ renpy.pause(hard=True)
label walkRight:
$ standWalk=1
show semi walk:
xpos sX
ypos sY
xzoom 1.0
linear dist/300.0 xpos mX
$ renpy.pause(delay=dist/300.0, hard=True)
$ sX=mX
jump standRight
label walkLeft:
$ standWalk=1
show semi walk:
xpos sX
ypos sY
xzoom -1.0
linear dist/300.0 xpos mX
$ renpy.pause(delay=dist/300.0, hard=True)
$ sX=mX
jump standLeft
label checkDist:
$ mX=renpy.get_mouse_pos()[0]
if mX>sX:
$ dist = mX-sX
jump walkRight
else:
$ dist = sX-mX
jump walkLeft
출처: https://lemmasoft.renai.us/forums/viewtopic.php?f=51&t=53333#p502719
코딩이란 자고로 복붙의 연속
날먹ㅈㅅ..
속도를 바꾸고 싶으면 dist/300.0에서 다른 수를 입력하면 됩니다.
2. 실행
마우스를 클릭하면 이렇게 제대로 작동합니다.
(사실 다 복붙 해놓고 작동 안 하는 게 더 이상함)
방향키가 아니라 마우스 클릭으로 움직인다는 게 조금 아쉽긴 하지만
제 능력 issue로 인해;;
좀 더 제대로 된 걸 만들어보고 싶긴 한데
아쉽게도 시간이 없기에 이만 여기서 줄이겠습니다.
게으름 is 벼슬
오늘은 이렇게 렌파이를 사용해서 캐릭터를 움직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가 한건 그닥 없지만..
더 연구해서 돌아오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렌파이 하세용.
근데 이제 블로그 할당량 다 채워서 과연 내가 쓸지는 모르겠다!!!
안녕히 계십쇼!!!!